우리가족 건강지킴이

귀리

우리 땅에서 직접 재배한 귀리

2004년부터 재배를 시작하여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용귀리 재배에 성공하여 현재까지 국산 귀리를 수확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땅에서 키운

명품귀리

곡물 중에서도 양질의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 톡톡 튀는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우리 땅에서 재배한 귀리를 만나보세요.


전북 정읍의 손주호입니다.

 2004년 정읍에서 재배를 시작하여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현재는 안정적으로 귀리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소상공인들과 협력하여 귀리빵, 쿠키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만들어 농촌에 활력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성장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대 귀리 주산지, 전북 정읍

정읍은 식용귀리 재배지로 2004년부터 농촌진흥청 박사님들의 도움을 받아 시험재배를 시작하여 전국에서 처음으로 식용귀리 수확에 성공하였으며 현재 약 100여 농가가 320ha에서 연간 1,000여 톤 가까이 생산하는 귀리 생산지입니다.


안전한 먹거리

매년 수확한 귀리는 농약 검사를 통하여 농약의 잔류 유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 인증을 통하여 믿고 안심하고 드세요.

6차산업 인증: 제2015-13-018호

전라북도지사인증: 제2017-12호


종자부터 다릅니다.

정읍명품귀리사업단은 지속적으로 농업진흥청 박사님들과 우리나라 기후에 맞는 종자를 개량 우량하여 우수종자를 공급하고 있으며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최적화된 가공 설비

귀리는 쌀과 달리 껍질을 깎아내는 도정방식이 아닌 현미와 비슷한 상태의 껍질만 벗겨내는데 이에 맞는 최적화된 설비를 구축하고 있으며 적기 공급되도록 탈피 선별하여 소포장합니다.


이렇게 드세요.

 국내산 귀리는 수입산과 달리 수분이 충분히 함유하고 있어 물에 오랜 시간 불리지 않아도 부드러우면서도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좋아 누구나 부담없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① 백미와 귀리를 7:3의 비율로 섞어 씻어준다

② 밥솥에 넣고 잡곡밥으로 설정하여 취사한다.

③ 귀리밥 완성!

더욱 건강하게 즐기는 방법

① 귀리를 30분 정도 불려주고 물기를 제거한 후 팬에서 저온으로 서서히 볶아줍니다.                  (오트밀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② 살짝 볶은 귀리를 믹서기로 간 후 요거트, 우유와 함께 넣은 후 밤 사이에 냉장고에 넣어          둡니다.

③ 아침에 꺼내어 과일과 견과류를 얹어 마시면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식사가 됩니다.




2kg씩 개별포장되어 택배박스에 넣어 보내드립니다.


정읍명품귀리사업단